프로바이오틱스 정의, 종류, 부작용 및 추천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는 건강한 유산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크게 2가지 종류로 있으며, 과다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니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글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정의, 종류, 부작용 및 추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정의, 종류, 부작용 및 추천 음식 이미지

    프로바이오틱스 정의(나무위키)

    나무위키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발효 결과물로 유산을 주로 생성하는 젖산균이라고도 불린다. 넓게 보면 락토바실루스목의 락토바길루스과 젖산균속 세균들을 총칭하는 말이다.

    좁은 의미로는 사람의 내장, 구강, 성기 등에서 사람과 공생하는 유익균을 뜻한다.

     

    종류

    프로바이오틱스 종류는 현재 락토바실러스 및 비피더스균으로 크게 나뉜다. 모든 제품들이 해당 2가지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다양한 이름으로 나오고 있다.

    주로 2가지 종류의 요거트, 음료 및 영양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이미지

    프로바이오틱스 vs 프리바이오틱스 차이점은?

    프로바이오틱스 경우 장내 머무르는 미생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하나의 박테리아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잡아먹는 세균이라고 할 수 있다.

     

    부작용 이미지

    부작용

    과다복용 하는 경우 변비, 설사, 복통 그리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연구에 따르면 인과관계가 정확히 입증된 경우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산부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그리고 다른 질병으로 인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섭취하는 것을 조심해야한다. 그럼, 영양제보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어떨까?

     

    김치 이미지

    추천 음식 3가지

    1. 김치

    한국에 산다면 김치는 꼭 먹어야한다. 김치는 배추와 각종 향신료로 만든 발효된 매운 음식이다. 직접 만들수도 있으며, 슈퍼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더위를 신경쓰지 않는 한 수천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 음식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발효 콩 이미지

    2. 발효 콩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있어 콩 식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된장, 템페 등의 발효 식품을 안심하고 섭취하는 것을 건장한다.

    슈퍼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좋은 박테리아가 풍부하다. 고온에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으니, 뜨거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사용하자.

     

    콤부차 이미지

    3. 콤부차

    콤부차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공생배양을 통해 특수 발효한 발효 차 음료이다. 역사는 수백 년이 되었고 건강상의 이점은 낮은 양의 알코올과 많은 유익한 유기산과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다. 

     

    결론

    프로바이오틱스 즉, 좋은 박테리아는 건강에 유익하며 다양한 식물성 발효 식품에서 찾을 수 있다. 해독, 소화, 체중 관리, 기분개선 그리고 불안과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평소에 음식으로 해당 성분을 섭취하지 못한다면 영양제 복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성분이 풍부한 식품에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더 많이 포함되어있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매일 섭취하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