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

    평소에 건강한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장이 약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장이 약해지는 경우 다른 질병보다 오히려 대장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이 글을 통해, 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 이미지

    장건강 유산균 중요하다

    평균적으로 사람은 하루에 13g 정도 섬유질을 섭취한다. 하지만, 최적의 결장을 위해서는 실제로 약 25~35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유소는 소화기관에서 효소에 분해되지 않는 식물성 물질이다.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을 이동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떄문에 장건강에 꼭 필요하다.

    특히나 장건강 유산균은 영양소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매 식사마다 약간의 유산균을 섭취할 것일 권장하는 바이다.

    건강한 장을 가지고 있다면 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이다. 그럼, 대장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

    1. 브로콜리

    식단에 브로콜리를 넣는 것은 항산화 성분을 채우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다양하게 요리될 수 있으며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다.

     

    잎이 많은 채소 이미지

    2. 잎이 많은 채소

    잎이 많은 채소 종류에는 시금치, 케일, 근대와 같은 종류를 말한다. 결장에 도움을 주며 장건강을 정화하는 성분이 풍부하다.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거나 혹은 스무디를 만들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 이미지

    3. 커피

    커피를 마시는 것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의 경우 커피 섭취량을 최소 4잔 이상으로 늘린 사람들이 질병 진행 및 사망 위험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트밀 이미지

    4. 오트밀

    오트밀은 섬유질, 칼슘 및 비타민 D가 함유되어있어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와주고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 그러나 섬유질이나 칼슘이 풍부한 식단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설사, 팽만감 또는 변비의 형태로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발병이 되는 것을 최대한 예방하려면 한번에 먹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식단에 추가하자.

     

    결론, 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

    대장암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인지하고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암 발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특정 화학 물질의 활동을 제한한다. 주위에서 찾는 몸에 좋은 음식들은 대부분 도움된다고 생각하면 좋다.

    혹시나 제대로 된 식단을 못 먹는 경우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를 먹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바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