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

    현대인들은 걱정과 스트레스로 인해 깊은 수면 늘리는법 에 대해서 검색을 많이 한다.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 이미지

    숙면을 못하는 이유

    몸에는 생체리듬이라는 것이 있다. 뇌, 신체,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며 깨어 있는데 도움이 되며 잠잘 시간을 신체에 알린다. 낮 동안 연 햇빛이나 밝은 빛은 생체 리듬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주간 에너지 뿐만 아니라 야간의 질과 지속 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대부분 숙면을 못하는 이유는 이러한 빛을 안보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는 것이다.

    또한 자기전에 휴대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로 인해 숙면을 못하는 이유 가 될 수 있다.

     

     

    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

    1. 블루라이트 줄이기

    밤에 빛에 노출되면 잠에 방해가 된다. 긴장을 풀고 깊은 잠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과 같은 호르몬을 감소시킨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최악이다.

    블루아이트 안경을 착용하거나 컴퓨터 블루라이트 어플을 까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 전자기기 사용을 중단하자.

     

    카페인 섭취 이미지

    2. 늦은 시간에 카페인을 섭취하지 말자

    카페인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 90%가 커피를 마신다. 집중력 ,에너지를 증가시킨다. 그러나, 늦은 시간에 섭취하면 카페인이 신경계를 자극하여 밤에 자연적으로 몸이 이완되는 것을 막는다.

    잠들기 6시간 전까지 카페인을 섭취하면 질이 악화된다. 카페인은 6-8시간 동안 혈중 농도가 높게 유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낮잠 줄이기 이미지

    3. 불규칙하거나 긴 낮잠 줄이기

    짧은 낮잠은 유익하지만 낮잠이 길거나 불규칙하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낮잠을 자고 나면 낮에 더 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30분 이하의 낮잠이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더 긴 낮잠은 건강의 질을 해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오히려 낮잠을 자지않고 깊은 수면 늘리는법 을 인지하는 게 좋다.

    평소에 4시간 수면 한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일정시간 이미지

    4.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자

    신체는 바이오리듬에 맞춰서 작동된다. 잠자는 시간과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함녀 장기적인 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패턴이 불규칙하고 주말에 늦잠 자는 사람들은 수면 부족을 보고했다.

    불규칙한 패턴이 바이오리듬과 뇌에 잠을 자도록 신호를 보내는 멜라토닌 수치를 변경할 수 있다. 하루 6시간 취침 하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한다.

     

    멜라토닌 영양제 이미지

    5. 멜라토닌 영양제 섭취

    멜라토닌은 긴장을 풀고 잠자리에 들 시간을 뇌에 알려주는 호르몬이다. 멜라토닌 영양제는 인기있는 보조제이다. 불면증 치료에 사용되는 멜라토닌은 더 빨리 잠에 들게 해준다.

    자기 전에 약 2mg 멜라토닌을 복용함녀 다음날 잠의 퀄리티 및 에너지가 향상되고 사람들이 더 빨리 잠에 들 수 있다.

     

    술 이미지

    6. 술을 마시지 말자

    밤에 몇 잔의 술을 마시는 것은 호르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알콜은 수면 무호흡증, 코골이 및 패턴 방해의 증상을 유발하거나 증가시킨다.

    바이오 리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야간 멜라토닌 생성을 변화시킨다. 또한 HGH의 자연적인 호르몬 상승을 감소 시킬 수 있다.

     

    침실 환경 이미지

    7. 침실 환경 최적화

    침실 환경과 그 설정이 숙면을 취하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이싿. 연구에 따르면 외부 소음과 같은 환경이 잠 부족과 장기적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한다.

    침실 환경을 최적화하려면 외부 소음, 조명 및 알람 시계와 같은 장치의 인공 조명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야식 이미지

    8. 야식 먹지 않기

    밤늦게 먹는 것은 슬립 퀄리티와 HGH와 멜라토닌 자연 방출에 모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야식의 품질과 유형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취침 4시간 전에 고탄수화물 식사를 하면 사람들이 더 빨리 잠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긴장 이미지

    9. 긴장을 풀자

    긴장을 풀면 꿀잠을 취할 수 있다. 자기 전 명상과 같은 기술은 잠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사지 또한 질을 향상 시키며 음악 듣기, 책 읽기, 목욕, 명상, 심호흡 및 시각화가 포함된다.

     

    10. 규칙적으로 운동하되 자기 전에는 하지말자

    운동은 잠 그리고 건강을 개선하는 최고의 과학적인 방법이다. 모든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불면증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하면 잠드는데 걸리는 시간이 거의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한다. 또한, 불면증을 거의 5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

    매일의 운동이 숙면을 위한 핵심이지만, 너무 늦게하는 경우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에피네프린과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름노과 각성을 증가 시키기 때문이다.

     

    결론, 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

    깊은 수면 늘리는법(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잠을 잘 자는 것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불충분한 잠은 어린이와 성인 비만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하루에 7-8시간 정도 꼭 자는 것을 추천하며 미만으로 자는 경우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자기 전에 스트레칭몸에 좋은 음식을 꼭 섭취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