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시간 취침,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

    하루 6시간 취침 혹은 4시간 수면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다. 자고 싶지만 자는 시간이 너무나도 아깝다고 말한다. 그럼, 건강에는 괜찮을까? 이 글을 통해, 하루 6시간 취침,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하루 6시간 취침,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 이미지

    하루 6시간 취침 괜찮을까?

    잠은 몸과 마음이 쉬는 시간 그 이상이다. 자는 동안에도 몸은 활성 상태를 유지한다. 낮 동안 닳은 근육을 재건하고 깨어 있는 동안 축적된 뇌의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수면은 감정을 조절하는데 중요하다. 제대로 자지 않는 경우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60% 증가할 수 있다. 그러면 하루 6시간 취침이 괜찮을까?

    결론적으로 안된다. 수면 부족은 식욕 조절, 면역 체계, 신진 대사 및 체중과 같은 필수 기능을 조절하는 신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내부 생체 시계는 수면 및 각성 주기를 제어하는 약 24시간 일정으로 실행된다. 신진대사, 염증 및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수면의 질을 정의하는 것은 딱히 정해져있지 않다. 그러나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 밤에 깨는 빈도, 다음날 휴식을 느끼는 정도 및 다양한 수면 단계에서 보내는 시간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은?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는 매우 어렵다. 사람마다 요구 사항과 선호도가 다르며 개인의 요구 사항도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에 필요한 양은 주로 나이에 따라 결정된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고령자: 7~8시간
    • 성인: 7~9시간
    • 10대: 8~10시간
    • 취학 아동: 9~11시간
    • 미취학 아동: 10~13시간
    • 유아:12~15시간
    • 신생아:14~17시간

     

    유전적 요인 이미지

    유전적 요인이 다를 수 있다

    유전적 요인은 밤에 필요한 시간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의 경우 약 6시간만 자도 괜찮은 반면, 다른 사람은 평균적으로 8시간을 자야하는 것이다.

    유전자 구성은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이러한 돌연변이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은 없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잠을 취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기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수면의 질 이미지

    수면의 질이 영향을 줄 수 있다

    질도 필요한 양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질이 좋지 않으면 잠을 잔 후에도 여전히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반대로, 양질의 숙면을 취한다면 조금 덜 해도 더 관리를 잘할 수 이싿.

    연구에 따르면 짧은 시간과 열악한 질이 수면 관련 부작용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충분히 오래 자는 것뿐만 아니라 충분히 잘 자는 것에도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일부 질병 예를 들어서,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이유로 인해 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결론, 하루 6시간 취침,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

    하루 6시간 취침, 적정 수면 시간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잠은 사람마다 다르며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성인에게 약 7~9시간이 이상적이다.

    잠을 충분히 자면 낮 동안 깨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나른하거나 자주 피곤하면 더 자는 것을 추천한다. 취침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카페인과 알콜 섭취를 최소화하고 규칙적인 일정을 따르도록 하자.

    또한, 몸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그리고 스트레칭 등을 통해 꾸준히 개선하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